본문 바로가기
신차 뉴스 이모저모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 정보

by 리턴카 2021. 2. 8.

 

쉐보레에서 유독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대형 SUV 타호. 현재 미국 경쟁 모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기도 하며, 한국 가격으로 비춰봤을 때 팰리세이드 풀옵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좋은 가성비가 기대되고 있죠.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 일정과 가격정보를 미리 알고 싶은 소비자분들은 생각날 때마다 기사를 검색해보기도 하지만 결국 돌아오는 답변은 '2021년엔 힘들다' 라는 것뿐, 아직 명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런 타호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해보고, 타호의 매력은 무엇인지 내차팔기 1위 리턴카에서 정리해볼까 합니다. 

 



타호 출시는 곧  소형~대형까지 SUV 풀 라인업의 완성! 

 

현재 쉐보레에서 구매할 수 있는 차량은 소형 SUV 트랙스, 준중형 SUV 트레일블레이저, 중형 SUV 이쿼녹스, 준대형 SUV 트래버스가 있습니다. 이렇다 할 대박친 모델은 없었지만, 최근 트레일블레이저는 적절한 가격 책정등으로 호평을 받긴 했었죠. 하지만 트래버스나 이쿼녹스등의 판매량은 절대 좋다고하지 못 할 수준이었는데요.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타호의 출시를 기대하고 있기도 합니다. 타호를 한국에 출시하는 경우 미니밴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등 전략적인 가치가 높은 모델이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이미 판매되고 있는 타호의 특징부터 짚어보고 넘어가봐야겠죠? 

 

 

사람들이 타호를 기다리는 이유

 

대형 SUV인 타호를 기다리는 이유로는 미니밴까지 아우를 수 있기에 카니발의 대체 모델인 점이 가장 큰데요. 패밀리카로 손꼽히는 카니발은 사실 국산차 중에는 대체제가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차종이긴 합니다. 수입차로는 대체할 모델이 충분하긴 하지만 가격적인 압박때문에 섣불리 구매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쉐보레 타호는 그렇지 않습니다.  한국 가격은 아직 정확한 정보가 없긴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가격대를 살펴보면 5300만원대부터 시작하고 있으며,  최고급형의 가격을 살펴보면 7700만원대라고  할 수 있지요.

타호는 5.3 가솔린 6.2 가솔린 3.0 디젤 모델을 판매하고 있는데, 3.0 디젤 모델을 구매할 경우 5000만원대로 충분히 구매할 수 있을 거라는 전망이 가장 크기도 합니다. 확실히  매력적인 가성비를 보여주고 있죠. 

 

무엇보다도 역대급 디자인이라는 찬사 역시 기대할만한 포인트 중에 하나입니다. 2020 쉐보레 타호의 반응을 살펴보면 쉐보레 라인업중에 디자인이 가장 예쁘다는 말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는데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GMC 유콘등의 풀사이즈 SUV 중 가장 인기가 많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미국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인지라 코로나로 인해 물량 공급도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때문에 한국시장진출로 무리하기는 애매한 부분이 다소 있었죠.

 

 

대형 SUV답게 트렁크의 기본 용량은 722ℓ , 2열 3열 폴딩 시 3,454ℓ입니다. 게다가 풀플랫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최대 적재용량이 큰 트래버스의 적재공간은 2,781ℓ인 걸 감안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적재 공간을 가지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동급 차량 가운데 3열 공간의 레그룸이 가장 넉넉하다고 합니다. 솔직히 3열은 정말 낑겨가는 공간이라는 인식이 많지만 타호는 그런 불편함을 덜어준다는 것! 

 

 

 

크기가 큰만큼 예상되는 단점도 있다 

 

아무래도 크기가 큰 SUV이다보니 아무래도 자연스럽게 단점이 따라올 수밖에 없겠는데요. 먼저 주차장이나 지하진입이나 진출이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타호의 전장은 5352mm로 스타렉스 5150mm보다 큽니다. 기존 SUV를 운행하던 분이라면 분명 어려움을 겪을 일이 없진 않을 것이라는 게 대부분의 의견입니다. 하지만 쉐보레 고유의 안정성, 넉넉한 3열, SUV스타일의 미니밴과 비슷한 공간을 제공하는 타호는 장점이 더 다양해보입니다. 

 

 

 

그래서 언제 나오는데?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는, 2021년에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게 기정사실화 되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엠대우에서는 2021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진행은 하고 있지만, 이는 검토만 진행했던 것일뿐이라고 선을 그었다고 하네요. 

때문에 정확한 출시가격도 나온 정보가 없습니다. 가격을 유추해보자면, 국내 판매가격은 6~7천만원선을 예상하고 있다고 하는 정보뿐이네요. 2021년 아쉽게도 타호를 국내에서는 볼 수 없겠지만, 정말 많은 분들이 쉐보레 타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또한 하루빨리 출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뿐이고요. 

 

 

 

댓글